Pierre Jeanneret

1896 - 1967

Pierre Jeanneret 는 세계적인 스위스 출신 건축가 및 가구 디자이너이다. Geneva School of Fine Arts를 1921년에 졸업한 후 그의 사촌인 Le Corbusier 와 파트너로서 파리에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 둘은 약 50년동안 파리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기존 건축디자인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으며 모더니즘 건축 디자인과 철학의 선두자로써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다.
Jeanneret가 이끈 다수의 건축 프로젝트 중 가장 유명한 건축프로젝트들로는 Villa Roche (1923). Cite Universitaire Paris의 Swiss Pavilion (1931) 과 모스크바의 Palace of Soviets (1932) 등이 있다. 1929년 Jeanneret는 Le Corbusier 와 Charlotte Perriand와 협업하여 파리의 Autumn Salon에서 전시를 열었으며 이곳에서 선보인 이 세명의 가구 디자인들은 1920년대와 1930년대를 대표하는 가구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된다.
Jeanneret의 가장 유명한 프로젝트는 단연코 인도 펀자브주의 주도 찬디가르에서 진행된 공동 도시계획 프로젝트 (1951-1966)를 꼽을 수 있다. Jeanneret는 Le Corbusier 와 함께 찬디가르 프로젝트는 통해 인도 고유의 문화와 삶의 방식을 보존하고 존중하면서 진보적이고 현대적인 20세기형 도시를 설계하고자 했다. 인도 정부가 직접 의뢰하여 진행된 이 대대적인 프로젝트에서 Jeanneret는 국회의사당, 고등법원, 간디도서관와 같은 주요 행정 건물의 건축 디자인과 실내건축, 가구 디자인을 총괄하였다. 이 기간동안 디자인된 잔느레의 가구들은 인도 현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자재인 Teak, 장미나무와 대나무 줄기를 활용하였고 정교한 가공, 토속적 재료와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공예기술로 전체적인 통일성을 추구했다.

View Collections

Upholstered Sofa
Upholstered Armless Sofa
Easy Armchair
Kangaroo
Upholstered Easy Armchair
Upholstered Armless Chair
Armless Dining Chair
Office Chair V Leg
Coffee Table
Teak and Cane Bench